프로젝트노아 소셜모금/ with 닥터노아치과의원

윗니가 4개뿐인 미아리에게 밝은 웃음을 선물로 주고 싶어요.


<마다가스카르 바오밥나무 길/ 신미식 사진작가 블로그>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바오밥나무의 나라, 마다가스카르를 아세요?

세계에서 4번재로 가장 큰 섬이자 바오밥나무 사진으로 한국에 잘 알려진 나라 마다가스카르. 아프리카 북동쪽 모잠비크 해협에 위치해 아름다운 자연과 희귀종의 동식물이 가득한 곳이에요. 하지만 낭만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2천만명 인구의 GNP가 400달러에 못미치는 국민의 70% 이상이 1달러 미만으로 하루를 살아가는 가난한 나라이기도 해요. 



마다가스카르에서 '교사'를 꿈꾸는 미아리가 닥터노아치과의원에 찾아왔어요. 

지난 주 닥터노아치과의원에는 이 아름다운섬 마다가스카르에서 '교사'를 꿈꾸는 미아리라는 친구가  한 NGO단체(기아대책/KFHI)의 소개로 찾아오게 되었어요. 미아리는 가난하지만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믿고 교사가 되기 위해서 어려운 형편에도 7Km가 넘는 거리의 학교를 오가며 대학을 다니기도 했습니다. 졸업을 눈 앞에 두고 불안한 정세 속에 쿠테타가 일어나 학업을 중단하고 현재 잠시 한국기아대책팀과 함께 한국에 오게 되었어요. 


열악한 치료문화 때문에 윗니가 4개 뿐, 선명한 목소리를 선물해주고 싶어요. 

기아대책에서는 한국에 방문한 미아리의 이가 많이 불편한 상황을 발견했는데요. 의료시설이 열악한 마다가스카르에서는 이에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뽑아버리는 치료방식 때문에 윗니가 4개 밖에 남아있지 않아 음성이 새고 생활에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어요. 


<미아리의 치아 엑스레이 사진/ 닥터노아치과의원 제공>


닥터노아치과의원은 그녀에게 선명한 목소리를 건강한 치아를 선물로 해주고 싶어 프로젝트 노아팀의 이슈로 미아리의 사연을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매칭모금 작전으로 진료를 담당하는 닥터노아치과의원에서 전체 치료의 50%를 담당하고, 나머지 50%를 이 사연에 응원해주실 분들과 함께 채워가는 것으로요! 


<치료비 내역> 




<모금 계획 및 목표>

미아리의 치과 진료비 190만원 중 100만원은 치료를 담당하는 닥터노아치과의원에서 담당하고, 나머지 90만원을 함께 해주실 네티즌을 찾습니다.  


[1] 500명의 서명이 필요해요! 

Daum의 희망해에서 2주년 기념으로 500명 희망서명을 달성시 50만원의 모금액을 바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미아리의 사연에 응원해주실 분들은 Daum 희망해에 미아리의 사연이 올라가게 된다면 서명으로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서명 후 모금 전개

500명 서명 이후에도 계속해서 모금을 해서 미아리가 많은 분들의 응원과 사랑으로 자신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을 알 수 있도록 소통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트 노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joinnoah)를 통해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실 수 있습니다. 


[3] 진료는 이미 시작되었어요^^

미아리를 서포트하는 NGO 기아대책과 닥터노아치과의원은 이미 좋은 협력자입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함께 미아리를 도와주실 것으로 미리 희망하고 진료를 시작했답니다. 미아리가 한국에 머무는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계속해서 모금 안내 메시지를 공유할 예정이에요. 더불어 진료를 통해 나아지는 미아리의 이야기를 프로젝트 노아를 통해서 소통하겠습니다. 


마다가스카르의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미아리, 앞으로 밝고 당당한 꿈을 펼치는 인재가 되어 고마운 마음을 보태주신 분들에게 보람이 되는 길을 걷게 될 사람입니다. 미아리가 한국에 머무는 동안 좋은 진료를 받고 더불어 많은 이들의 응원과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작은 행동 (서명과 모금, 응원의 메시지)으로 함께 해 주세요. 






신고
Posted by HAPPY CITY


티스토리 툴바